상품페이지
외주 제작
장점
깔끔한 디자인
단점
비용
대부분 판매업체에서 상품을 디자인업체에 넘겨주고 잘 만들어달라고 말씀하시는 업주님들이 상당히 많은 데
이럴때가 디자인 작업자가 가장 난감해하고 수정에 있어서도 기준이 없어 작업속도가 더디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
또한 상품의 방향성을 잃고 포인트를 찾지 못하고 비슷한 상품의 장점들을
그대로 카피하여 상품이 동일한 카테고리에 비슷한 타사상품에 묻혀버려 보기에는
상세디자인이 화려하고 좋을 지 모르나 판매에는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디자인 시안을 하는 방법은 간략하게 요약해 보자면
제품의 장점
타사와의 차별점
상품구매 타겟
강조하는 포인트
문구
제품의 장점 기능 내구성 품질등 다양한 장점들을 부각시켜서
명확하게 다른제품과의 차별점을 기술하여
상품구매층에 대한 타겟을 잡고 디자인이 구매층에 맞게
타사나 다른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제시하여주어 상품페이지의 컨셉을 잡기 쉽게끔 하여준다..
강조하는 포인트는 정확하게 뚜렷하게 상품페이지에 두드러지게 드러나게 한다.
강조한 문구를 서술형으로 표현을 구체화하여 문구를 만들어준다.
온라인 스토어의 진화
쇼셜미디어 마켓을 기점으로 현재는 모바일시장이 모바일 : PC ( 7 : 3 )으로
모바일 시장의 활성화로 기존 상품등록 기준이 주로 포토샵으로 작업한 상품페이지였다면
현재는 사진과 텍스트를 위주로한 상품페이지가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어
스토어팜이나 G마켓 옥션 11번가등 많은 오픈마켓에서 상품페이지를 업로드할 때
판매자에게 소정의 혜택이나 문구가 들어간
사진을 올릴 수 없도록 강제하에 JPG,PNG,GIF로 이루어진 상품페이지들을 등록하지 않게끔 강제하고 있기도 하다.
트랜드나 패션의 경우에는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하여 진행하여 좀 더 다양한 판매사이트나
판매몰에 등록하여 판매할 수 있는 장점이 많이 도입되었다
(스타일윈도,동대문몰등 매장이 있어야 등록이 가능한 모바일 쇼핑몰 등 광고비를 많이 투자하지 않아도 검색의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몰들이 있다.)
텍스트 상품페이지 제작
장점
비용 검색 용량 모바일 최적화
상품페이지를 작업하기 전 컨셉에 기준이 되는 것은 키워드입니다.
텍스트로 상품페이지를 작업하게 되면 메타테그로 인해 검색에 유리해 질 수 있습니다.
주로 블로그에 많이 사용이 됩니다.
META(메타)란, "근원적인 정의 또는 설명"을 의미하는 단어이다.
HTML 에서 MEAT TAG 라고 하면 웹문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특별한 HTML 태그이다.
일반적인 HTML 태그들과는 달리, 메타 태그는 웹페이지의 표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웹문서 제작자의 정보라든지 그 문서가 담고 있는 내용 같은 정보를 제공하며, 그 문서의 내용을 함축적인 키워드로 표시하여 검색엔진들이 로봇을 이용하여 검색 할 때 이 정보를 이용하도록 할 수 있다.
태그의 위치는 <head> ~ </head> 속에 기술한다.
[출처] 메타테그 (meta) |작성자 juchunsa98
카테고리를 세분화해서 거기에 맞는 사이트나 상품페이지등을 분석하고 판매량에 따라 업체별로 분석하여 참조해본다.
카테고리를 세분화하는 것은 키워드를 설정하거나 마케팅 방향을 가름하고 광고비를 최소하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카테고리는 오픈마켓이나 쇼셜등 온라인 마켓에서 어떤상품이 어떤 카테고리에 들어가 있나
확인해보고 그 카테고리에 맞는 대표키워드를 찾아봅니다.대표키워드는 네이버광고주센터에
도구메뉴를 보시면 쉽게 상품에 맞는 대표키워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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