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에 열정을 불태우다.

2018년 12월 24일 업데이트됨

기발한 아디어로 겨울시즌상품을 자체개발해 중국OEM으로 제작하여 홈쇼핑에 판매하기로 한 중소기업의 박사장님 온라인 판매로 다져진 사업경험을 살려 홈쇼핑을 통해 대박을 기원하며 기대에 부풀어 있었는 데....


기대에 부푼 마음으로 홈쇼핑 방송이 시작되고 갑자기 추워진 날씨탓에 예상보다 엄청난 주문량에 대박이난 박사장님

이제 고생 끝 행복시작을 외치며 벅찬마음을 부여잡고 몇안되는?전직원들과 함께 포장을 하시는데....예상보다 주문량이 엄청나게 밀려들어와 준비되었던 수량이외에 추가된 수량이 많아서 불굴의 정신력으로 날밤을 꼬박 새워가며

포장작업을 하시고 우여곡절끝에 다행히 출고는 맞추었지만 피로감과 정신적 스트레스가 몰려왔다.

대박이라는 생각에 밤잠을 설쳐대며 포장을 했지만 두번다시는 못할 짓이라고 회상하시는 박사장님

사업을 더욱 키우려는 생각에 쇠뿔도 단김에 빼야한다는 속담이 있듯 단시간에 매출을 올리려는 박사장님.....


홈쇼핑이 빠르게 진행되고 끝없이 밀려드는 주문량에 전직원의 하루일과가 포장작업이 되어버린 어느날

판매되고 있는 제품에 애매모호한 불량으로 인하여 끊임없는 고객 크레임과 홈쇼핑사의 크레임이 쉴새없이 전화가와 일은 뒷전이고 전화상담으로 시간을 보내시고 제품 재검수하랴 CS관리하랴 전직원이 포장에 매달려도 기한내에 출고가 될까말까하는 판국에 검수하고 전화응대(홈쇼핑 콜센터를 찾아가 직원들 상담도 해주셨다는 박사장님)하고 재포장하고 복합적인 사정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출고일정을 맞추지 못한 박사장님......


홈쇼핑사에서는 불량크레임 배송크레임을 걸어 지연일만큼 비용청구와 반품에 환불 비용까지 타격이 이만저만 아니었지만 홈쇼핑 매출을 접을 수는 없다는 신념을 가지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다양한 상품들을 제안하고 집요하게 파고들어서 홈쇼핑에 재진입하여 브랜드 신뢰회복에 힘쓰고 과거를 교훈삼아 포장 검수인력을 충원하고 재고를 보관할 창고도 늘리니 비용도 만만치 않았지만 박스하나 접지못해 바닥부터 교육해야하는 초보일력들과 제품 포장에 특화되어있지 않은 환경이 직원들을 일하기에는 어려운 여건이 되어 이직율이 높았고 기존의 직원들도 열악해진 근무환경에 하나둘 퇴사를 거듭하는 데...

특히나 홈쇼핑구성이 다양해 포장이 더욱어렵게 되었고 교육을 시켜놓으면 퇴사하고 다시 뽑아 놓으면 다시 교육을 시키느라 포장하느라 시간은 시간데로 비용은 비용데로 들어가는 데 결국엔 늘어난 매출에 비해 손실비용이 너무 커 홈쇼핑이 기회인줄만 알았던 박사장님은 안하느니만 못한일이 되어버렸다는 박사장님의 경험담입니다.


이후 저희를 찾아오셔서 물류배송상담을 받으시고 오로지 마케팅과 상품개발에만 전념하고 계십니다.




- 제품실사차 가끔 방문하시는 박사장님의 경험담을 토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




케이엠로지스틱스는 항상 고객여러분이

만들어 갑니다.






KGLOGISTICS.co.kr

조회 6회
copyright 2018 kmlogistics.co.,ltd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경민실업 
제1물류센터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 하성로 633-59
제2물류센터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581-1 CJ물류센터내 
업자등록번호 137-86-28186
​대표이사 박종화
대표전화 1661-5908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Google+의 사회 아이콘
  • w-facebook
  • Twitter Clean